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 소백힐링 전국걷기대회, 21~22일 개최
이미지중앙

지난해 걷기대회에 참여한 시민과 관광객들이 서천둔치를 걸으며 축억을 만들고 있다.(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청명한 하늘 아래 오색 단풍이 수놓아진 가을 길을 걸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경북영주
소백힐링 전국걷기대회'21~ 22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17일 영주시에 따르면 ‘2017 소백힐링 전국걷기대회참가신청 접수 결과 7000여 명의 걷기 매니아가 신청했다고 밝혔다.이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다.

‘2017 영주풍기인삼축제기간 중에 개최되는 이번 소백힐링 걷기대회는 21일 풍기인삼축제장을 출발해 소백산 자락길을 돌아오는 코스(5km, 10km, 20km, 30km), 22일 영주 서천둔치를 출발해 무섬마을을 돌아오는 코스(7km, 10km, 20km, 30km) 구간 8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영주 대표 특산품인 천연 인견제품과 간식이 제공된다. 20km·30km 참가자에게는 중식으로 도시락이 제공된다. 또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유선호 영주시 체육진흥과장은 “22일 서천둔치 행사장에서는 지역출신 유명가수를 초청하는 등 두 시간여에 걸친 공연행사도 준비되어 있다인터넷 신청을 미처 하지 못한 시민들은 재)영주시걷기연맹에서 추가 신청이 가능하므로 많은 시민들이 참가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지중앙

소백산 자락길을 걸어며 가을의 정취속에 아음다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사진은 지난해 소백힐링걷기대회 행사 사진(영주시 제공)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