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국최초 옥꿀생산 특허, 이번엔 벌꿀제품 개발 도전
이미지중앙

자신이 개발해 특허를 받은 옥꿀을 자랑하고 있는 송영익씨,옥꿀에는 마그네슘,칼슘,철분등이 일반꿀에 비해 5배이상 많은것으로 나타났다.(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연옥 가루를 벌에 급여한 옥꿀을 생산해 특허를 받아낸 영주지역 한 양봉업자가 새로운 벌꿀제품 개발 에 도전해 화제다.

주인공은 경북 영주시 문정동에 사는 송영익(82) . 그는 양봉 꿀에 옥 성분이 가미된 옥꿀을 생산, 농촌진흥청 실용화재단에 성분검사를 마친 후 전국 최초로 특허청에 특허(특허 10-1730247)를 받아낸 양봉업계의 신지식인이다.

송씨는 특허 받은 옥꿀에 로열 젤리와 화분을 첨가하는 새로운 벌꿀제품을 개발해 지난달 30일 실용화재단에 성분분석을 의뢰 하는 등 한 단계 발전된 제품으로 소비자 건강증진과 양봉산업 소득증대에 도전하고 있다.

옥꿀은 천연벌꿀에 연옥을 특별한 방법으로 혼합해 특허를 획득했다. 특허 받은 옥꿀은 피부 미용과 건강증진에 큰 효능이 있다.

옥꿀 생산의 성공은 송 씨가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도 쉽게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노력한 결과다.

송씨는 벌에게 먹이면 100% 여왕벌이 되는 로열 젤리와 미용, 강장, 피부건강, 장수식품으로 알려진 화분을 혼합해 숙성 후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 냈다. 국가에서 신뢰할 수 있는 농업실용화재단에서 성분검사를 통해 제품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성분 분석을 의뢰한 결과를 보면 칼슘 49.54(일반1.47), 마그네슘 18.39(일반1.36), 62.12(일반35), 아연 0.58(일반0.3)로 일반 꿀에 비해 효능이 월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다음달
중순 영주시에서 개최되는 2017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 할 계획이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