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서발전, EWP-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MOU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이미지중앙

한국동서발전㈜(사장 직무대행 박희성)는 17일 본사 7층에서 울산테크노파크와 울산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청년창업 경제 활성화를 위한 ‘EWP-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MOU’를 체결했다.

한국동서발전과 울산테크노파크는 울산을 포함한 주변지역(부산·경남·경북·대구)의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 전 스타트업 아카데미를 통한 맞춤형 창업교육 실시 ▷ 최종 선발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공간 및 R&D 인프라 제공 등의 창업 준비 지원 ▷ 창업 후 멘토, 인력채용 그리고 자금조달 문제 해결이라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발전운영·정비 노하우와 Test-Bed를 갖춘 한국동서발전과 창업보육실(Incubator), 실험장비 및 국내외 네트워크를 가진 울산테크노파크와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EWP-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은 청년 창업자들의 역량이 발휘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추진되는 사업은 발전분야의 저변을 넓히고 지역 내 청년창업도 활성화 시키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지역과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육성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실질적인 동반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