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지방해수청, 8월 해양안전의 날 현장 캠페인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이미지중앙

울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태석)은 1일 해양안전의 날을 맞아 울산지방해양수산청장이 본부장을 맡고 있는 해양안전실천 울산지역본부를 주축으로 울산 장생포 고래바다여행선 선착장에서 해양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해양안전실천 울산지역본부는 ‘국민의 행복한 바다 이용’을 위한 최우선 과제인 ‘해양안전확보’를 위해 울산 소재 해양수산 관련기관 및 민간단체 21개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설립 된 기구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피서객 증가, 소형선박 활동 증가에 따른 사고 위험성 증가에 대비해 전국적으로 개최되었는데, 울산지역에서는 고래바다여행선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해양안전헌장 설명, 해양안전실천 기념품 제공, 해양안전 홍보 등을 내용으로 한 캠페인을 실시됐다.

이 캠페인을 통해 바다에 친숙하지 않은 국민들에 대해 바다에서의 위험성 및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안전수칙 등을 홍보함으로써 국민들의 해양안전의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울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이러한 노력을 계속해 국민들의 안전한 바다 이용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석 울산지방해양수산청은 “해양안전문화 정착 작업의 지속적인 추진과 활성화를 통해 국민들이 더 안전하고 깨끗한 울산바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