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상의, ‘직무능력 중심 채용’을 위한 인사담당자 교육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오는 20일 오후 2시, 울산상의 6층 회의실에서 지역기업 인사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능력중심 채용을 위한 인사담당자 교육’을 개최한다.

직무역량능력 중심의 종합적인 직원선발 시스템으로 기업의 채용문화를 바꾸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능력중심 채용모델 보급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날 교육은 ㈜오알피연구소의 석현영 부대표가 강사로 나서 △직무내용중심 채용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정의와 활용 △채용프로세스 운영 △선발평가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오알피연구소와 대한상의가 공동으로 개발한 채용 진단툴을 적용해 기업별 능력중심 채용수준을 진단하고 개선해야 할 사항을 도출하는 방법을 현장에서 시연할 계획이며 이는 능력중심 채용을 원하는 기업체 인사담당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 참가 기업 중 채용컨설팅에 대한 의지가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 보급형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되며 선정 후에는 채용프로세스 분석과정을 거쳐 범용의 표준면접도구 제공과 100인 이하에 대해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무료지원을 비롯한 49개 세부 직무에 대한 직무기술서와 입사지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울산상의 관계자는 “지역 기업들은 자체적으로 직원 채용 및 선발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기 쉽지 않은 만큼 이번 교육이 체계적인 선발을 위한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 정부, 지자체 및 대한상의와 협력해 기업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채용컨설팅과 함께 제공되는 교육서비스는 인사담당자 교육, 면접관 이론 및 실습교육, NCS 채용시스템 설계 교육 등 4가지 유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9월에는 면접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울산상의 공공사업팀 또는 대한상의 기업인재평가사업팀이나 관련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