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시 전국최초 낙동강 승마길 준공, 올하반기 개장
이미지중앙

구미시가 최근 준공한 낙동강 승마길을 하번기부터 본격 운영한다(사진=구미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구미시가 전국 최초의 승마길인 낙동강 승마길을 최근 준공해 하반기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준공된 승마길 은 지난 2013년 입안과 기본계획용역을 시작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지역특화사업으로 선정된 후 2014년 실시설계를 거쳐 지난해12월 준공까지 총 4년이 걸린 각고의 노력으로 얻은 결과다.

승마길은 구미시승마장에서 낙동강 우안 제방을 따라 구미보까지 총연장을 17.9km이다.

구미시는 승마길 준공과 관련
, 전재식 한국마사회 감독의 자문을 받아 승마장 일원에 조성된 연장 4km의 국내유일의 크로스컨트리(Cross Country) 경기장을 대한승마협회와 한국마사회 등 관련기관과 의 협약 식을 체결해 국가대표 전지훈련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구미시승마장은 낙동강 승마길 과 크로스컨트리 경기장으로 국내 유일하게 종합마술대회를 치를 수 있는 승마장으로 손색이 없다. 시는 앞으로 각종 승마대회가 유치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상봉 구미시 유통축산과장은 앞으로 승마산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낙동강 승마길 관리 조례를 제정하는 한편, 승마길 준공을 기념해 9월과 10월에 승마인과 관람객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전국규모의 승마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