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독도사랑운동본부 5대 정당 대선후보 독도정책 공약검증
이미지중앙

대한민국 우리땅 독도(서도에서 바라본 동도)=헤럴드 자료사진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사)독도사랑운동본부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대선주자들의 독도에 대한 관심과 독도관련 공약을 검증하기위해 지난 14일 유력 5대 정당 후보들에게 독도정책·공약검증을 서면 질의했다.


19일 독도사랑본부에 따르면 질의는 독도에 관한 개인적인 견해와 대선후보자로서 독도와 관련된 공약과 만약 대통령으로 당선 된다면 일본의 독도 만행에 대해 어떻게 대처 할 것인가?, 독도와 관련된 일화에 대해 각 300자 내로 18일까지 답변을 요청했다.

기한내 질의에 답변을 해준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뿐, 다른 후보자들은 답변이 없었다고 독도본부가 밝혔다.


더불어 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일본이 어떤 터무니없는 주장을 하더라도, 이는 한일간 분쟁의 대상이 될 수 없으며 일본의 국제분쟁화 기도에 단호하고 전략적으로 대응하겠다.고 했다. 또 지난해 7월 히말라야 트레킹을 마치고 귀국한 후 독도를 방문한 만큼 독도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남다르다고 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DJ정부시절 사실상 독도를 포기하는 잘못된 신.한일 협정을 파기하고 독도를 방문하는 국민들이 독도를 밟지 못하고 되돌아오는 일이 없도록 기반시설 확충예산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우리 고유의 영토에 대한 침탈행위는 전쟁을 해서라도 반드시 수호해야 한다는 확실히 의지를 보여야 한다. 일본 정부의 망언에 강력히 대처하겠다는 답변서를 보내왔다고 독도본부가 밝혔다.

독도사랑본부 관계자는 “질의에 답변을 거부한 대선후보들은 독도문제를 너무나 가볍게 여기고 있는지 독도 수호단체의 공식 질의에 답변조차 하지 않은 후보들에 대해 비분강개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수많은 독도수호 민간 시민단체 회원들과 국민들이 과연 자국의 영토 수호 의지가 없는 이런 후보들이 대한민국 대통령의 자격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일갈 했다.


한편 (사)독도사랑운동본부는 24~26일까지 연예인홍보단과 일반인 홍보단을 이끌고 울릉군 독도 현지를 방문해 홍보영상을 제작 배포하는 등 독도수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