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금융그룹,박재경 위원장 체제 ‘비상경영위원회’ 운영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이 비상경영에 돌입한다.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은 그룹의 비상상황 발생에 대응하고, 그룹 경영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그룹 비상경영위원회’(위원장: 박재경 BNK금융지주 부사장)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그룹 비상경영위원회’는 그룹 경영 현안 전반을 점검, 관리하고 주주와 투자자, 고객 등 대내외 신뢰 관계 유지를 위한 다양한 조치와 역할을 추진하게 되는데, 위원장으로는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의 자금시장본부장을 겸직하던 박재경 부행장이 지주 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겨 담당한다. 비상경영위원은 지주 및 부산은행의 주요 경영진으로 구성된다.

이같은 조치는 박 위원장이 그룹의 경영 현황을 조직 내에서 가장 잘 파악하고 있어, 최근 BNK금융그룹에 대한 대내외 우려를 조기에 불식시키고 조직을 빠르게 안정시킬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되기 때문이다. 박 위원장은 부산은행에서 여신 및 전략 등 핵심 업무를 담당하며 중장기 비전 수립, 부산은행의 지주사 전환, 경남은행 계열사 편입 등을 진두지휘한 전략통으로 알려져 있다.

박재경 위원장은 “그룹 비상경영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통해 최근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는 한편, 동남권 조선·해양관련 중소기업 및 서민금융 지원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 대표 금융회사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본연의 역할을 최선을 다해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라며 "특히 내부 이슈로 인해 고객들이 어떠한 불편도 겪지 않도록 BNK금융그룹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은행권 최고 수준의 수익성과 생산성, 우수한 신용등급 보유, 임직원들의 높은 애사심, 지역사회와의 확고한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BNK금융그룹이 ‘그룹 비상경영위원회’ 운영을 통해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그룹 경영을 빠르게 안정화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