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갤러리, 28일까지 ‘백혜주 개인전-만다라’ 공개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이미지중앙

BNK경남은행갤러리가 스물아홉 번째 마당이자 여섯 번째 대관전시로 ‘백혜주 개인전-만다라’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화가 백혜주 화백의 만다라 작품 38점이 오는 28일까지 BNK경남은행갤러리 1·2층에 전시된다.

백혜주 작가는 이화여대 미술대학과 미국 메사추세츠 대학원 회화과를 거쳐 개인전 개최 8회, 단체전·초대전 참여 200여회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지역 중견작가로 20여년 전 만다라를 처음 접한 후 ‘원·본질·중심’이라는 만다라의 의미를 재해석한 작품을 지속적으로 출품해오고 있다.

전통적인 구성의 만다라에서부터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담은 풍경·세찬 바닷바람을 견뎌내는 108개의 몽돌·오랜 세월 쌓아 올린 마이산 돌탑 등 삶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주변소재를 활용해 돌고 도는 인생사 희로애락을 표현한 만다라 작품을 선보인다.

백혜주 개인전-만다라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BNK경남은행 본점을 방문한 고객과 지역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지역발전홍보부 이성철 부장은 “만다라는 삶의 성찰을 돕는 미술로 심리치료와 미술치료에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백혜주 개인전-만다라를 찾은 지역민들이 다양한 만다라 작품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