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개최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이미지중앙

BNK경남은행은 1일 진주스포츠클럽과 공동으로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지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된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는 BNK경남은행 손교덕 은행장·진주시 이창희 시장·경상남도 조규일 서부부지사·진주시의회 이인기 의장 등 내외빈을 비롯해 홈페이지 온라인 사전 접수와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 신청한 지역민 3500여명이 참가했다.

시작에 앞서 NC다이노스 치어리더 공연과 부스 체험 등 다양한 식전 행사가 진행돼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BNK경남은행 봉사대와 제6기 BNK경남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00여명은 진주스포츠클럽 자원봉사자 100여명과 함께 먹거리부스와 각종 체험 이벤트를 운영하고 행사장 주변 질서유지에 나서며 원활한 대회 진행을 도왔다.

손교덕 은행장은 대회사를 통해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 모두 봄 기운과 좋은 추억을 마음껏 담아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좋은 도시 편한 진주 건설에 적극 협력해 지역민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문화예술회관(남가람) 야외무대를 출발해 천수교·진주성·뒤벼리·진양교를 지나 문화예술회관(남가람) 야외무대로 되돌아오는 6.4km 코스를 여유 있게 걸으며 봄의 정취를 만끽했다. 특히 가족 단위 지역민들이 다수 참가해 남강 둔치 일원의 고즈넉한 풍경을 감상하며 주말 오전의 가족 나들이를 즐겼다.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에 참가한 김세영 씨(진주시 가좌동)는 “남강 주변에 하나 둘 핀 봄 꽃을 보고 걸으니 기분이 들떴다. 더욱이 여러 가지 체험행사도 있어 아이들이 유난히 좋아했다"며, "내년에도 가족들과 함께 꼭 시간을 내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에 참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고급 스텐텀블러가 기념품으로 제공됐다.

또 대회 종료 후 추첨을 통해 4문형 냉장고·UHD TV·드럼세탁기·김치냉장고·압력밥솥·자전거·등산용품 등 60여종의 푸짐한 경품도 지급됐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