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 노사-울산경찰, 4월부터 100일간 ‘나눔순찰 빅워크’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이미지중앙

현대자동차 노사가 올해도 울산지방경찰청과 함께 도보순찰과 연계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현대차 노사는 22일 울산지방경찰청에서 ‘나눔순찰 빅워크’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갖고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00만원을 기탁했다.

전달식에는 윤갑한 현대자동차 사장, 박유기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장, 이재열 울산지방경찰청장, 장광수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정정해 현대자동차 해병전우회 ‘늘푸른봉사단’회장 등이 참석했다.

‘빅워크’는 걷는 거리만큼 기부로 연결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어플을 작동시키고 도보순찰을 하면 10m 당 1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4월부터 7월 10일까지 100일간 진행되는 이번 ‘나눔순찰’에는 울산경찰-시민 자율방범대-현대차 해병전우회 5000여명이 참여한다. 이들이 도보순찰 목표 30만km를 달성하면 오는 8월 경 현대자동차 노사가 기부한 3000만원이 전동휠체어 등 지역 장애인 이동편의 지원에 사용된다.

현대자동차 노사는 이 기간 동안 도보순찰 목표를 초과 달성할 경우 늘어난 거리만큼 추가로 기부할 계획이다. 지난 해에는 당초 목표였던 20만km보다 10만km를 초과해 1000만원을 추가로 기부한 바 있다.

울산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나눔순찰은 많은 시민들이 자율방범대원으로 직접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도보순찰은 시민과 직접 접촉·소통하고 공감하는 주민친화적 치안활동으로 범죄감소와 시민 체감안전도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인 울산경찰과의 나눔순찰은 범죄 사각지역에 대한 보다 세밀한 치안활동과 더불어 사회 취약계층도 도울 수 있는 일석이조 사회공헌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울산경찰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