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리코어, 모바일앱 개발 플랫폼 GS인증 1등급 획득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스타트업 지원 전문기관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 프리코어의 서비스 플랫폼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인증번호 : 17-0088)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GS인증은 정부가 우수한 품질을 갖춘 국산 소프트웨어 진흥을 위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시 우선구매대상으로 지정된다.

이미지중앙

이번에 GS인증을 획득한 프리코어의 ‘모바일오븐’은 소프트웨어 개발 지식이 없는 사용자들도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코딩 없이 누구나 쉽게 앱을 제작할 수 있다. 홍성표 프리코어 대표는 “모바일 앱 레시피를 활용해 모바일 앱을 오븐으로 요리하듯 누구나 쉽게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프리코어는 이번 GS인증을 통해 품질 신뢰도를 확보하며, 올해 관련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소상공인을 위한 모바일 앱 원스톱 솔루션 ‘온길넷 POP’와 파워 블로거 및 SNS 운영자를 위한 ‘앱 자판기’ 서비스 제품도 잇따라 론칭한다. 특히 이달 중에는 기존 모바일오븐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js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