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365시장, 전국 최고의 문화관광형시장 선정
2016년 문화관광형 시장 평가 S등급 전국 1위
이미지중앙

영주 골목시장 전경(영주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영주시가 14일 중소기업청 에서 실시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아 전국 1위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문화 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된 전국 22곳의 시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영주365시장(영주선비골문화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선정 후 첫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아 2년차 사업비 9억원(국비 50%)을 지원받게 돼 관광명품마켓으로의 도약을 확고히 하게 됐다.

시에 따르면 사업 초기부터 상인회와 영주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추진단은 상인과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매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추진협의회를 개최해 상인의식과 사업 이해도 제고를 통한 원만한 협의가 이번 성과의 바탕이 됐다.

문화관광형시장은 전통시장 중 지역의 역사, 문화, 특산품 등 시장이 가진 고유한 특성을 즐기고 관광하는 공간으로 3년간 개발되는 시장이다.

시는 올해 확보한 사업비 9억원으로 지난해부터 추진한 시장투어사업 확장, 영주365꾸러미상품 개편, 영주365포차거리 추가조성, ICT상인기획단 역량 강화, 시장 축제 및 공모전 확대에 중점 투자할 예정이다.

이미지중앙

지난해 열린 365시장 브랜드데이 축제 장면(영주시 제공)


장욱현 영주시장은 올해 2차년도 사업을 통해 문화로 행복한 시장, 저렴하고 다양한 물품과 볼거리가 풍성한 시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올해 중소기업청 이 공모한 전통시장 활성화사업에 신영주번개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등 전통시장 5개소에 국비 62억원을 포함해 총 105억을 확보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