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온천, 최고의 수질자랑 17년간 580만명 이용
이미지중앙

예천온천 전경(예천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예천군이 직영하고 있는 예천 온천이 전국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가운데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군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예천온천 이용객은 38만명으로 145000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지난 20003월 개장한 예천온천은 지난해까지 17년 동안 누적이용객 580만명, 누적수입 도 211억원을 올려 군 재정확충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는 경북도청 이전에 따른 온천이용객 증가에 대비 해 각종 시설물에 대한 증축 및 개보수 공사를 위해 4억 원을 들여 말끔한 모습으로 새 단장을 했다.

보수공사를 위해 45일 동안 휴장했다. 하지만 지난해 총 이용객은 385000명으로 오히려 전년 대비 8000여명이 증가했다. 1일 평균 1200여명이 예천온천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예천온천은 지하 800m에서 용출되는 원천수를 그대로 사용하며 물의 양이 풍부해 냉·온열탕은 물론 샤워기까지 모두 100%원천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수질이 부드러워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미지중앙

예천온천의 쾌적한 내부 시설


예천군 관계자는 "수질이 부드럽고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온천욕을 즐기는 이들로부터 끝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온천근무자들에게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해 최고의 수질에 걸맞은 친절한 모습으로 이용객을 맞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