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시, 문화재활용사업 공모 4년 연속 선정
이미지중앙

동락서원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는 유치원생들(구미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구미시가 문화재청이 주관하는 '문화재활용사업공모에 4년 연속 선정됐다.

2일 문화재청에 따르면 지자체의 신청을 받아 심사한 결과 구미시가 신청한 동락서원 활용사업이 4년 연속, 인동향교 활용사업이 2년 연속 우수한 성적으로 선정됐다.이와함께 구미시 해평면 일선리 문화재단지 활용사업이 신규사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활용이 곧 보존이라는 문화재보존철학 속에서 잠자고 있는 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고 문화콘텐츠와 융합하여 문화재 자체를 살아 있는 역사교육장 및 프로그램형 관광상품으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내년 4월부터 시작되는 동락서원 활용사업은 동락서원 나들이, 동락별곡(同樂別曲)’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계층이 참가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같은 시기에 시작하는 인동향교 활용사업은 예나 지금이나(예지나) 인동향교 - 구미사회교육원이라는 주제로 전래놀이를 통한 인성교육체험 전통의례체험: 석전의례, 향사, 기로연 등 과거와 현대를 넘나드는 한량들의 .콘서트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내년 3월부터 시작하는 해평면 일선리 문화재단지 활용사업은 종가집 슬로우 푸드[Slow food]여행 12!!’이라는 주제로 나도 종부다!종가집 별미요리배우기 등의 프로그램이 매회 12일 동안 펼쳐진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구미시가 첨단산업뿐만 아니라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 문화관광담당실(054-480-6623)로 문의하면 된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