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독서의 계절”…옥계휴게소, 버려진 공중전화 부스 ‘바다전망 작은 도서관’ 개관
이미지중앙

▲버려진 공중전화 부스를 활용해 개관한 ‘바다전망 작은 도서관’ 전경



[헤럴드경제 = 최남연 기자]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사라져가고 있는 공중전화 부스가 도서관으로 다시 태어났다.

옥계(속초방향)휴게소는 국내 휴게소 최초 너른 바다를 감상하며, 독서를 할 수 있는 '바다전망 작은 도서관' 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주)서창산업 최윤묵 대표가 운영하는 옥계휴게소는 지난 24일 재활용 전화 부스를 리모델링, ‘바다전망 작은 도서관’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휴게소 관계자는 “‘바다전망 작은 도서관은 바다전망을 보며 누구나 쉽게 책을 볼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면 좋겠다’는 고객 제안으로 추진하게 됐다’”며 “KT링커스로부터 재활용 전화부스를 기증받아 푸른 동해 바다와 도서관이 어울리도록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이미지중앙

▲바다전망과 도서관 전경



한편 도서관은 매일 24시간 개방하며 성인도서, 어린이도서, 신간도서 등을 만날 수 있다. 또 도서 신청함을 설치해 고객들의 희망도서 신청도 가능하다.

이병철 소장은 “앞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읽는 즐거움과 함께 보는 즐거움도 있는 도서관 문화를 확산시킬 것”이라며 “휴게소 최초로 바다전망을 보며 책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이인 만큼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fanta73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