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릉군, 우리마을 예쁜 치매쉼터 운영 종료 수료식 가져.....
이미지중앙

치매쉼터 수료식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학사모를 쓰고 내년을 기약하며 아쉬워 하고 있다.(울릉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군이 치매예방을 위해 진행해온 우리마을 예쁜 치매쉼터 운영을 종료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27일 울릉군에 따르면 지난3~10월까지 운영한 치매쉼터는 48회기로 사업을 종료하고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에 걸쳐 남양과 천부경로당에서 참가한 어르신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수료를 축하했다.

우리마을 예쁜 치매쉼터는 경증치매 및 치매위험이 높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신체단련, 음악, 미술, 작업회상, 감각자극 등의 인지기능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치매의 발병을 예방하고, 중증치매로의 진행을 지연시키는데 교육 훈련을 반복해 왔다.

10
개월간 치매쉼터에 참여한 어르신은 총 36명,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100점 만점에 평균 93.9점으로 매우 양호한 평가를 받아냈다.

수료식에서는 직접 만든 학사모를 쓰고 동심으로 돌아가 졸업식 노래를 부르며 아쉬움을 달랬다
. 어르신들 대부분이 내년에도 꼭 다시 했으면 좋겠다며 프로그램 참여 의지를 보였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가족이 가장 힘든 질병인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치매예방사업의 확대와 치매 치료비 지원사업으로 예방과 치료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