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참우축제14일 개막,오감만족 체험 풍성
16일까지 한천체육공원 일원, 예천 참우 깊은 맛 볼 수 있어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예천 참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우병국)14~16일까지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제5회 예천 참우 축제를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예천 참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2016 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대축제와 함께 개최한다.

'일두백미(一頭百味) 한우맛기행 그 다섯번째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예천참우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한 시식과 판매행사 등 체험행사를 마련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

이번행사는 예천 친환경 고급육, 참우 떡갈비 등 다양한 메뉴의 전시·판매는 물론 부산물인 소머리, 소꼬리, 뼈는 40~50% 선, 또 소비자들이 선호하지 않는 비선호 부위(후지 등)15~20%할인 판매한다.

특히, 축제현장에서 예천 참우를 구입 후 즉석에서 구워먹을 수 있는 참우 구이터 운영으로 예천참우의 깊은 맛과 어우러진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우병국 위원장은 "예천 참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한우농가 소득 증대뿐 아니라 전국 최고의 육질을 자랑하는 참우를 보고, 맛보고, 기는 오감만족 체험을 할 수 있는 예천참우축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참우는 예천군의 청정자연에서 자란 우리 한우로 참깨성분이 함유된 전용사료로 키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감칠맛이 뛰어 나면서도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는 고급 숙성육이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