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섬마을 교육청 직원 문학공감 스토리텔링 낭독 전국대회 최우수상 수상
이미지중앙

최우수 상을 수상한 울릉교육지원청 박시윤 주무관(앞줄 왼쪽 세번째)이 수상자들과 함께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울릉교육청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울릉교육지원청에 근무하는 한 직원이 문학공감 스토리텔링 공모전 & 낭독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화제다.

주인공은 울릉교육청 행정지원과 박시윤 주무관 .

박주무관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
/주관한 문학공감 스토리텔링 공모전에서 1차 작품심사를 통과한 스무 팀에 한해 낭독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이대회는 대한민국 전역의 잊혀져가는 역사적인 인물
, 실화, 전설 등을 소재로 한 이야기를 발굴, 기록으로 남겨 우리 국민이 다함께 공감하고자 마련된 것,

박 주무관은 울릉도의 가장 값진 스토리를 찾던 중 지난
19761, 천부항 인근에서 침몰한 만덕호 이야기를 접하게 됐고 제자들을 구하기 위해 바다로 뛰어든 이경종 선생의 숭고한 희생을 중심으로 스토리를 구상해 기억1976, 그리고 만덕호를 출품했다.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스무 팀의 참가자들은 각자의 스토리를 알리기 위해 열띤 경연을 펼쳤고
, 4번째로 낭독 한 박주무관은 스토리에 걸맞게 차분한 목소리와 나지막한 배경음악으로 장내의 분위기를 매료시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814일까지는 동네의 역사적 실화, 전설, 인물 등을 소재로 한 '우리동네 이야기가, 또 같은 달 15일부터 지난달 25일까지는 어르신들의 과거 경험을 소재로 한 '할머니의 유산'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이미지오른쪽
박주무 관은 스토리 발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직접 발로 뛰며 직접 듣는 것이고, 그것이 내 가슴을 울릴 때 다른 이들을 울릴 수 있다.”“ 40여 년 전의 이야기지만 이 시대에 던지는 메시지가 큰 이야기였기에 수상으로 이어진 것 인만큼 앞으로도 울릉도의 스토리 발굴을 위해 직접 발로 뛰며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시윤 주무관은 지난
8월에도 제6회 독도문예대전 산문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등 문학분야에 다양한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