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대 - (주)아이앤피와 고용예약 협약(MOU) 체결
이미지중앙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주)아이앤피(I&P)(대표 권영근)와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에 관한 고용예약형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7일 대구 달서구 월성동에 위치한 아이앤피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준영 구미대 지식정보원장(비주얼게임컨텐츠과 학과장)과 공용석 아이앤피 총무부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이앤피는 국내 최초로 코팅명함을 개발한 인쇄·출판 전문 제작사로 편집·출력·인쇄·제본 등 전 공정의 원스톱 시스템 갖추고 있으며 11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은 구미대가 추진해 온 ‘고용예약형 Pre-job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산업체가 요구하는 맞춤식 교육을 실시한 후 이를 취업으로 연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구미대는 비주얼게임컨텐츠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무 특별반을 운영하고 학생들에게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교육 및 현장실무자 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이앤피는 이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 중 소정의 절차를 거쳐 올해부터 매년 4명 이상을 우선 채용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기간은 5년간이며 연장 가능하다.


권영근 대표는 “구미대 학생들이 뛰어난 직무능력을 가지고 있어 우수한 자원을 사전 확보한다는 차원에서 협약을 맺게 됐다”며 “교육프로그램의 긴밀한 협력으로 실력과 소양을 갖춘 인재가 많이 들어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준영 원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출판 전문회사와 맞춤식 인력 양성에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게임컨텐츠 전문회사인 (주)바나나몬과의 협약 으로 매년 10명 이상의 학생들이 고용예약을 맺게 됐다”고 설명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