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도맥스와 함께하는 기부 릴레이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 양성원 기자](주)골드라임(대표 이효성)의 계열사인 무도맥스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5억 원 상당의 언어폭력 예방 교재 세트를 전국 초등학교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무도맥스는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의 바른 도리를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전국 태권도, 합기도, 특공무술 도장에 보급해온 무도통합전문교육기관으로 초등학생들의 언어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교재 <누리·마루의 말말말>을 가맹 도장에 전달하여 전국의 초등학교에 기부할 예정이다.

무도맥스의 교육 프로그램은 ‘ITS 시스템’으로 대표되는데 이는 Image, Text, Special의 약자로 ‘사랑’, ‘추억’, ‘정직’ 등 매달 선정되는 감성 주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면 2016년 6월 주제는 ‘우리나라’로 1단계 스토리텔링 영상을 통해 아이들에게 ‘우리나라’에 대한 이해를 시킨 뒤, 스스로 애국심을 키우고 나라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 실천하기 위한 수련 목표를 정하도록 도와준다. 2단계로 부모에게 편지와 안내문을 전달하여 가정에서도 함께 교육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고 마지막 3단계에서는 관장, 수련생, 학부모가 교육에 대한 성과 발표를 하면서 아이들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깨닫고 스스로의 목표를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전인격적인 인성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제정된「전국 창의 · 인성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를 보면 예, 효, 정직, 책임감, 존중 등의 덕목을 중시하는 창의·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을 알 수 있는데 ㈜골드라임은 10년 전부터 이를 교육해온 인성교육의 선두주자로 무도맥스를 설립하여 언어폭력 예방 교재 세트를 기부함으로써 초등학교의 인성교육 발전에 이바지하려는 것.

‘말말말’ 기부 릴레이에 참여를 원하는 학교와 도장은 무도맥스로 신청하면 된다.


star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