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광역시교육청, 2017학년도 대학수시모집 대비 교사연수
[헤럴드 울산경남=이경길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9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 350여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대학수시모집 대비 교사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이 9월 12일(월) ~ 21일(수)로 예정된 가운데 고3 학생들의 수시지원전략 상담을 담당하는 고3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진학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울산진학지원단에서는 2017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학생상담을 위한 대학별 전형분석 자료를 개발해 연수에서 강의를 했다.

분석자료에는 2016학년도 울산지역 수시모집 결과와 함께 2017학년도 대학별 전형의 특징과 지원전략까지 실려 있어 교사들의 진학상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학별 전형분석은 수도권, 부산?경남, 대구?경북, 교대?의대?특수대 등의 지역 중심의 분석 자료로 제작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대학별 전형 분석 자료를 사전에 제공받아 연수과정에서 노트북을 통해 학생맞춤형 상담자료 제작을 같이 실행해 보았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울산지역 고3 교사들의 학생맞춤형 진학상담 역량이 향상되어 학생들의 진학지도 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그 동안 입시를 위한 투자한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선생님과의 적극적인 상담으로 적절한 수시지원전략 수립하여 좋은 입시결과를 바란다”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