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시 28억짜리 박정희 뮤지컬 제작 취소 결정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구미시는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사업으로 추진해온 '박정희 뮤지컬' 제작을 취소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미시 관계자는 구미공단과 국가 경제의 어려움을 생각해 서민 대통령의 이미지에 걸맞은 기념사업을 검토하자는 다수의 시민과 시민단체 의견을 수렴, 뮤지컬은 취소키로 했다고 밝혔다.하지만 기념우표와 박정희 전대통령 휘호집 제작 등 3억원 사업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뮤지컬을 취소하는 대신 서민 대통령 박정희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기념사업을 시민공모 등 폭넓은 의견수렴으로 발굴키로 했다.

또 대국민 화합과 영·호남 상생 발전을 위해 경남 거제·김해, 전남 목포 등 전직 대통령 고향 도시와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안도 제안했다.

경북도와 구미시는 28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내년 11월 박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박정희 뮤지컬'을 기획했었다.

그러나 '박정희 뮤지컬' 공연과 관련, 구미지역 시민단체 등을 중심으로 '예산낭비'라는 비판이 제기돼 취소를 결정했다.

이날 취소 결정에도 시민들의 비난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제작을 결정하기 전에 시민들의 여론을 수렴하지 않았다는 이유에서다.

박종수 구미시 문화관광담당관은
"최근 국가경제의 어려움과 국민이 함께 하는 서민 대통령의 이미지에 맞는 기념사업을 다각적 시각에서 검토하자는 것이 다수의 시민과 시민단체 등의 의견"이라며 "박정희 뮤지컬을 취소하는 대신 국민들이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대통령, 국가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늘 국민과 함께한 서민대통령 박정희의 모습을 담아내기 위한 다양한 기념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