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주서 '서라벌 한·중 청소년 축구 친선교류전' 열려
미래 역군 청소년 축구로 한·중 국제교류 활성
이미지중앙

지난 15일 경주시 알천 4구장에서 '서라벌 한·중 청소년 축구 친선교류전' 개회식을 가지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스포츠 명품도시 경주에서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의 장인 서라벌 한·중 청소년 축구 친선교류전이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축구공원·알천 1∼4구장에서 열렸다.

이번 교류전은 경북도, 경주시, 경북도관광공사와 경북(중국) 홍보사무소, 경주시 축구협회의 주최(관)으로 중국은 산동성, 광저우 등 6개 지역에서 중등부 4팀, 초등부 10팀 등 250여명이 한국은 경주 흥무·입실초를 포함한 초등부 5팀, 경주 무산중을 포함한 중등부 4팀이 참가했다.

지난 15일 첫날에는 각 국의 선수들로 교류전을 치렀고 16일부터는 각 국 선수들을 혼합해 두팀으로 나눠 교류전을 펼쳤다. 경기가 없는 시간에는 불국사, 동궁과 월지 등 문화유적탐방을 통해 신라천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17일 오전 경주시민운동장에서는 대한축구협회 최순호 부회장 외 4명을 초빙해 중국팀에게 축구교실을 열어 한국 축구를 좀 더 알리고 미래 축구스타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키도 했다.

시는 성공적인 친선교류전을 위해 통역 등 자원봉사자, 급수?차, 아이스박스, 의료, 교통 등 인력과 장비 등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해 성공적인 교류전을 치렀다.

최양식 시장은 "경주는 매년 열리는 중국 시안 성벽마라톤 참여 등 오래전부터 체육으로 활발한 교류를 전개해 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 청소년 축구 교류전을 계기로 스포츠·문화관광 분야 등 국제교류를 더욱 더 다져 지역경제 활성에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