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릉 슬로푸드, ‘7월의 밥상’ 7종 그맛이 최고여 ~
이미지중앙

[헤럴드 대구경북
=김성권 기자]경북 울릉군이 특유한 슬로푸드 개발에 적극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울릉군은 5 울릉군농업기술센터에서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울릉 슬로푸드 ‘7월의 밥상시식행사를 가지고 7종의 슬로푸드를 선보였다.

시식회에 선보인 슬로푸드는
섬말나리 감자밥, 꽁치엉겅퀴국, 고비찜, 미역줄기 장아찌, 두메부추 김치, 홍감자전, 삼나물무침 등 7종을 선보였다.

시식회는 슬로푸드 울릉지부 회원이 주축이 돼 슬로푸드 국제협회의 맛의 방주에 등재된 품목을 소재로 새로운 요리를 개발하고 예로부터 개척민들이 삶의 애환 속에 지혜롭게 만들어 내려오는 향토음식을 시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미지중앙

시식회를 준비한 한귀숙 슬로푸드울릉지부장은 울릉도에는 육지와 비교할 수 없는 우수한 품질의 식재료가 많고 이들 식재료 하나하나에는 우리들 삶의 이야기가 녹아있어 더 친근하고 애착이 간다슬로푸드 울릉지부에서는 향토음식자원을 보전하고 발굴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울릉군은 지역농업과 관광분야에서 새로운 수요를 만들어낼 수 있는 슬로푸드를 2013년부터 지원해왔다향후 더 다양한 품목을 맛의 방주에 등재해 울릉도 음식의 가치를 높이고 향토음식상품화의 기반을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슬로푸드울릉지부는 지난 2013년 창립식을 열고 홍감자와 옥수수 엿청주등을 슬로푸드 국제본부 맛의 방주목록에 공식 등재하는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맛의 방주(Ark of Taste)는 슬로푸드국제본부가 음식문화유산의 소멸을 막고 세계음식에 관심을 두자는 취지로 1996년부터 시작한 프로젝트로, 세계적으로 잊혀져가는 음식의 맛을 재발견하고 멸종위기의 종자나 음식을 찾아 목록을 만들어 알리는 운동이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