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산대, 일반인대상 무료 심폐소생술 교육과정 개설
이미지중앙

심폐소생술 교육에 집중하고 있는 호산대 교직원들,[사진제공=호산대]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호산대 평생직업교육대학은 일반인들을 위한 비학위과정으로서 기본 심폐소생술 교육과정을 무료로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호산대는 우선 지난 22~23일 양일간 대학 BLS(인명구조)센터에서 심폐소생술 자격증을 소지한 20여명의 교직원들을 제외한 100여명의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8시간의 교육을 실시했다.

교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가족과 이웃의 안전지킴이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구슬땀을 흘리면서 진지한 자세로 교육에 임했다.

간호과 임정희 BLS센터장은 "우리나라에서 심정지 환자가 매년 25,000명 내외로 발생하고 있지만 생존률은 5% 미만"이라며 "특히 심정지 환자의 약 60%가 집안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심폐소생술 교육은 반드시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심폐소생술은 정지된 심장을 대신해 심장과 뇌에 산소가 포함된 피를 공급하는 응급처치술을 말한다.

응급상황 발생시 4분이내에 심폐소생술이 이뤄져야만 생존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심폐소생술은 무엇보다도 빠른 대처가 중요하다.

김재현 호산대 평생직업교육대학 본부장은 "지난달 30일 유아교육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 결과 반응이 매우 좋았다"며 "이번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은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