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천시, '고경일반산업단지' 시행자 변경 본격 개발
지난 16일 계획(변경)승인…2019년 12월 준공 목표
이미지중앙

영천고경일반산업단지 조감도.(사진제공=영천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영남내륙의 신성장동력이 될 경북 영천시 고경일반산업단지의 새로운 시행자 변경이 지난 16일자로 변경 승인 고시됐다.

공동사업시행자는 영천고경산단㈜, ㈜보정, ㈜신영, ㈜에스지, ㈜가온폴리머앤실런트 등 5개사로 대표사는 영천고경산단㈜ 황만수 대표로 오는 2019년 12월 준공목표로 본격 개발한다.

영천고경일반산업단지는 지난 2009년도에 사업계획이 승인된 후 법정관리 등 모든 악재를 벗어나 새로운 시행자를 만나 새 출발하게 됐다.

영천고경산단㈜ 황만수 대표이사는 '준비된 전략, 준비된 산업단지'란 슬로건을 내걸고 "건실하고 유망한 기업을 유치해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산업단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경일반산업단지는 영천시 고경면 용전리 일원 156만5000㎡의 규모로 총사업비 1828억원을 투자하는 민간사업 방식이며 2009년 12월 사업계획 승인을 받은 산업단지로 주요 유치업종은 제1차금속, 전자제품, 컴퓨터 ·영상·음향 및 통신장비, 전기장비, 기타기계 및 장비, 자동차 트레일러, 기타 운송장비 등 업종이다.

한편 시는 기반시설(폐수처리시설, 공업용수도시설)을 신속히 지원해 지연된 고경일반산업단지가 조기에 준공 될 수 있도록 적극인 행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경일반산업단지 조성이 완료 되면 '영천첨단부품소재단지', '경제자유구역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 등 산업벨트의 연결로 물류비절감 등 시너지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