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6 포스터 제작·배포
스무살 총각탈,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에서 각시를 만나다
이미지오른쪽

2016 안동국제탈출 페스티벌 포스터(안동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인 경북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6을 홍보하는 포스터가 제작·배포된다.

안동축제관광재단(이사장 권영세, 이재업)이 올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개최 20년을 맞아 축제의 주제를 ‘스무살 총각탈, 각시를 만나다’라고 선정했다.


이와관련,축제 포스터는 올해 주제를 반영해 20살 총각과 각시의 아련한 사랑을
담아 4개 국어로 제작했다. 세계 보편 정서인 사랑을 테마로 수줍은 각시의 모습과 각시를 사모한 총각의 환생을 통해 탈과 사랑 그리고 축제 20년을 부각하고 있다.

10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올해 탈춤축제는 스리랑카, 필리핀,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12개국의 해외 탈춤과 12개 국내 탈춤, 그리고 100여 팀의 자유참가작 공연이 함께 어우러진다.

9월30일 오후 6시~8시까지 이어지는 축제 20년 특별 개막식에는 축제 20년 역사관등 다양한 기념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한·아세안센터 10개국 공연단이 지역 축제 중에서는 유일하게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찾을 예정이며, 중국 사천성 천극원, 필리핀 국가문화예술위원회(NCCA) 등 그동안 재단과 MOU를 맺은 수준 높은 공연단이 참가해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축제 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6 은 9월30일~10월9일까지 안동시내와 탈출공원등에서 열린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