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린이가 행복한 동구, 함께 만들어가요
이미지중앙

동구에서 개최한 2016년 제 1회 어린이 드림페스티벌 [사진제공=인천시 동구]



[헤럴드 Ifez = 박성태 기자]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에서 지난 5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개최한 제94회 어린이날 맞이 ‘2016년 제1회 어린이 드림페스티벌'이가족단위 관람객 1,000여 명이 다녀가며 성황을 이뤘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어울림 풍물단의 길놀이 공연과 동구소년소녀합창단 축하공연, 어린이 태권도 시범 식전행사에 이어, 제94회 어린이날 기념식 모범어린이 및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 대한민국 어린이 헌장 낭독으로 아동의 권리와 존엄성을 널리 알렸다.



특히 지역 방송사와 연계한 특집 공개방송에서 비보이 댄스, 치어리딩 및 걸그룹 배드키즈의 공연에 이어, 마술(버블)쇼와 아이들의 재능을 뽐내는 우리동네 스타킹 공연으로 동인천역 북광장을 찾은 어린이들을 환하게 웃음 짓게 했다.



또한 경찰 및 119구조대 체험과 명랑 가족 미니운동회 등 놀이마당과 더불어 20여 유관기관이 참여한 부스에서 열린 페이스페인팅, POP문패 만들기, 펄러비즈 열쇠고리 만들기, 패션타투 등 가족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이흥수 동구청장은 “올해 첫 회를 맞은 동구 어린이 드림페스티벌을 찾아와 준 어린이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드림페스티벌을 어린이들에게 ‘꿈이 있는 동구’, ‘아이들이 행복한 동구’를 만들어 주는 계기로 삼아, 인천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로 발돋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tar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