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UNIST 재학생,연극으로 ‘반구대’ 가치 홍보
[헤럴드 울산경남=이경길기자]

UNIST 연극동아리 ‘NEST(Never Ending Story)’의 소속 학생 7명은 지역의 큰 축제인 ‘2016 대곡천 반구대축제’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연극 ‘반구대’의 배우로 참여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NEST’는 “지역의 소중한 유산인 반구대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기 위해 참여했다”며 “반구대의 중요성과 가치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이번 연극에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연극 ‘반구대’는 구광렬 울산대 교수의 소설 ‘반구대’를 원작으로 심철종 씨가 연출 감독을, 전우수 씨가 예술 감독을 맡았다. 또 한국을 대표하는 원로 배우 박정자 씨와 40여명의 배우가 출연했다.

‘NEST’는 이번 연극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매주 일요일 4시간 씩 심철종 연출 감독의 지도를 받는가 하면 이번 무대에 서기 위해 시간 부족 등 어려움도 마다하지 않았다.

‘NEST’의 구도현(21, 자연과학부 2) 학생은 “연습 초반에는 당시 긴장을 너무 한 나머지 실수가 많았으나 연습시간 이외에도 꾸준히 연습해 실수 없이 공연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며 “연극 무대의 즐거움과 진행 방식을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심철종 연출 감독은 “UNIST 학생들이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이 좋아 준비하는 내내 힘든 줄 몰랐다”며 “젊은 과학도들이 연극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는 것이 대견스럽고,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다른 무대에서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연극 ‘반구대’는 기존 연극의 서사 구조에 강렬한 사운드와 배우의 에너지 넘치는 육성이 더해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