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릉군 나눔 실천 ‘착한 가게’ 5곳 신규선정 .44곳 착한가게 탄생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 경북 울릉군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착한가게’ 5곳이 신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전국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착한가게는 저소득층을 돕기 위해 매월 일정 금액을 모아 기부한다.

이미지중앙

사랑의 열매 나눔 울릉군 봉사단이 새롭게 동참한 착한가게에 헌판을 전달하며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사진제공=울릉군)


울릉 지역은 지난2013년부터 착한 가게 참여 홍보 켐페인 활동을 펼쳐온결과 13일 현재 44곳으로 늘어났다.

사랑의 열매 울릉군 나눔 봉사단
(단장 장금숙)이 최근 신규로 선정된 상가를 찾아나서 `착한 가게`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신규로 착한 가게에 동참한 곳은 강남마트(대표 김지현)리조트 라페루즈(대표 최영근)레드팡(대표 정정연) ▲울릉도 개발관광 여행사(대표 유선규)향토회 식당(대표 남옥순) 5곳으로 이들 가게는 매달 매출의 일정 부분(3만원이상)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게 된다.

최영근
리조트라페루즈 대표는 나보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앞으로 매달 작은 기부라도 빠짐없이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수입의 일정액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일에 동참 해주신 지역 업체 대표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을 위해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