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주보호관찰소, 설 명절맞아 '사랑의 물품 전달'
직원들의 성금 전달 및 청소로 이웃사랑 실천
이미지중앙

1일 경주보호관찰소가 설을 맞아 용강주공아파트 노인정을 찾아 사랑의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보호관찰소)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법무부 경주보호관찰소는 1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용강주공아파트 노인정을 찾아 직원들의 성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주는 따뜻한 사랑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날 법사랑위원 경주지역연합회에서 200만원 상당의 원호 물품을 기탁해 보호관찰대상자 20명에게도 지원했다.

또한 경주보호관찰소는 지난 1월 주택관리공단 경주용강사무소의 사회봉사 국민공모 신청에 따라 사회봉사명령대상자를 배치해 평소 노인정 어르신들이 하기 힘든 창틀 먼지 제거, 창문 청소 등을 실시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키도 했다.

김영환 경주보호관찰소장은 "법무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믿음의 법치', '따뜻한 법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 약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한 다양한 민생지원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보호관찰소가 되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주보호관찰소는 지난해와 같이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주거환경 개선 지원, 소외계층 지원, 농촌 일손 돕기, 기타 공익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사회봉사명령대상자를 배치해 집행할 계획으로 일손이 필요한 일반국민 또는 기관·단체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를 통해 인터넷 신청 또는 보호관찰소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