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25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4월9일 힘찬 레이스
오는 3월18일까지 선착순 접수
이미지중앙

오는 4월9일 개최될 '제25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포스터.(사진제공=경주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국내·외 마라톤 동호인들의 한마당 축제인 '제25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9일 오전 8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광장 앞에서 출발해 경주의 아름다운 벚꽃 길을 달린다.

경주시와 요미우리신문 서부본사,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경주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마라톤 동호인 등 1만200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접수는 오는 3월18일까지이며 참가종목으로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건강달리기 4개 종목으로 온라인(www.cherrymarathon.com)을 통해 접수받으며 참가비는 5km 건강달리기만 2만원, 그 외는 3만원이다.

시는 이번 대회가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로 승화 될 수 있도록 응급처치(구조)사, 안전요원, 의사, 간호사, 자원봉사자, 구급차 등을 구간에 배치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많은 국내·외 마라톤 동호인들과 가족들이 경주를 방문하는 관계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벚꽃이 만개한 경주에서 힘찬 레이스를 펼쳐 건강과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