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NGO리더 '국제 MICE 도시 경주 총집결'
제66회 UN DPI/NGO 컨퍼런스 대표단 방문
이미지중앙

유엔본부 대표단이 오는 5월30일부터 '제66회 UN NGO 컨퍼런스'가 열리는 경주하이코를 방문해 대회준비 과정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UN공보부가 주최하는 전 세계 100여 개국의 NGO 대표, UN 고위각료 등 2600여명이 참가하는 '제66회 UN NGO 컨퍼런스'가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오는 5월30일부터 6월1일까지 사흘간 경주하이코에서 열린다.

이에 앞서 UN본부 대표단이 4박5일 일정으로 한국을 찾아 19일과 20일 경주에서 전체 임원회의 등 공식행사가 열리는 경주하이코와 세션별 토론이 개최될 힐튼·현대호텔의 회의장과 각종 시설물을 확인하고 대회 준비과정을 점검했다.

특히 지난해 열린 세계 물의 올림픽인 '제7차 세계 물 포럼', '세계한상대회' 등 경주시가 개최한 각종 국제행사 현황을 보고 받고 세계적 수준으로 도약하는 국제회의도시 경주의 MICE산업 인프라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최양식 시장은 "UN NGO 컨퍼런스를 아시아 최초로 경주에 유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중앙부처 및 조직위원회와 협력해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GO 컨퍼런스는 전 세계 NGO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류가 새롭게 나아갈 길을 논의하는 UN이 매년 공식적으로 개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시민사회 회의이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