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 울릉도 출신 최초 걸 그룹 멤버 탄생 '사이다' 의 '유리'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도 출신 가수(걸 그룹 멤버)가 처음으로 탄생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지중앙

화제의 주인공은 걸 그룹 ‘사이다'의 '유리’(본명 김신은)


유리양은 4년 제 대학을 졸업, 중등교사 자격증을 갖고 있는 재원이지만 대학 졸업 후 투엘이라는 이름으로 댄스그룹의 멤버로 활동하다가 싱글 앨범 ‘It`s You'로 지난해 정식 데뷔하며 연예인의 길을 걷게 됐다.

요즘 상승세를 타고 있는 신인 걸 그룹 ‘사이다’는 5인조(선아, 유리, 선미, 예리, 아린)로 파워풀한 보컬과 함께 댄스 그룹 활동으로 다져진 댄스는 기본이다.


거기에다‘사이다’ 만의 톡톡 뛰고 상큼한 매력의 무대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팬들의 반응이다.
이미지중앙

지난해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걸그룹 사이다, 완쪽에서 두 번째 유리양


또 압도적인 비주얼은 물론 관객과 함께 소통하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며 신인답지 않은 무대 장악력으로 정식 데뷔전부터 일본, 중국, 홍콩 등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았고 수 십 차례 해외 공연을 하기도 했다.


특히 무대 밑으로 내려와 관객과 눈을 맞추고 손뼉을 치며 함께 호흡한다.

공연 중 함께 사진을 찍자는 관객의 요청에도 카메라를 향해 웃어 보이는 무대 매너와 혼을 다하는 파워풀한 그들의 몸짓은 답답한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 '사이다' 만의 독특한 율동이다.

이 같은 활발한 활동으로 지난해 위대한 한국인 100人 대상(대중가요부문 최우수인기 걸 그룹 대상), 2015년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가수부분), 언론인들이 선정한 올해의 신인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소속사는 투엘 컴퍼니이며 현재 국내와 외국에서 동시에 활발한 활동을 보이는 등 미래가 촉망되는 걸 그룹으로 지난해에 많은 활동을 통해 인기 걸 그룹으로 급상승해 올해의 활동도 기대된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