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당판교의 특별한 여름방학 체험학습
판교동 판교생태학습원과 정자동 마이크로과학박물관
[헤럴드 분당판교=황경민 인턴기자(연세대)]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여러 기관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부모들은 이 기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보다 많은 걸 보고 느끼게 하고 싶을 터이다. 이런 부모들을 위해 분당판교 지역의 여름방학 이색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판교생태학습원

이미지중앙

판교생태학습원 내부


판교동에 위치한 판교생태학습원은 어린이 중심의 체험관이다. 이곳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숲, 습지 등의 생태계를 직접 체험하고 환경 관련 분야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다.

1
층은 초록마을, 2층은 파란마을과 하얀마을로 구분했다. 각각 숲과 나무의 이야기, 하늘, , 동물들의 이야기, 자연을 지키는 이야기 등가지 테마로 전시를 하고 있다. 1층부터 2층까지는 난대와 아열대 온실이 있고 3층 옥상에는 옥상정원도 마련되어 있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 생태 문화방, 에코스쿨 등 다양한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판교생태학습원 관계자는 "주말에 진행되는 아빠와 함께하는 공작활동 뚝딱이 아빠와 가족끼리 자연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가족생태학교가 인기"라고 말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과 성인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판교생태학습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판교동, 031-8016-0100.

마이크로과학박물관

이미지중앙

마이크론과학관 내부


정자동에 위치한 마이크로과학박물관은 한국생명과학연구소에서 운영하는 6대 과학 테마관 중 한 곳이다. 국내 최초의 현미경 전문 과학박물관으로 ‘100%실험학습을 모토로 운영되고 있다. 규모가 작고 학원가 틈에 있어 다소 찾기 힘들 수도 있지만 그 내부를 들어가면 굉장히 알차다.

마이크로과학박물관은 일반 전시와 특강 등을 진행하는데 모두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마이크로 과학기기의 변천사는 물론 피부 및 신체, 동물, 식물, 곤충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것도 직접 관찰할 수 있다. 전문 과학해설사의 실험, 해설과 함께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보다 유익한 관람을 할 수 있다. 이서현 과학해설사는 마이크로과학박물관은 과학 실험실습을 중점적으로 한다"면서 "유치원생은 생활과 과학을 접목하여 기자재를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초등학생은 과학원리를 바탕으로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방학을 맞이하여 4일코스로 유아들을 위한 동물친구, 과학미술 등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4일 코스의 로봇, 여름 건강 등의 특강도 진행 중이다. 여러 특강에서도 동물과 로봇 관련 강의들이 인기다. 이 외에도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특강과 한국생명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여름방학 캠프도 있다. 방학 특강 외에 평소에는 정기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정자동, 070-7605-5600.


hkmolive@naver.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