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주 궁합 운세상담 소문난 점집, 서울시 무형문화재 ‘김금휘’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시티팀 = 최나래 기자]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봄이다. 평소 자신의 삶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거나 사주, 궁합, 운세상담, 전화운세상담을 고려하고 있다면, 소문난 점집 ‘금휘궁’을 추천한다.

금휘궁 김금휘는 서울시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무속인이다.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인천창원 제주등 전국 해외에서 소문난 점집으로, 어느 곳에서든지 사주상담 잘 하는 점집 ‘금휘궁’으로 유명하다.

김금휘는 사주상담을 한지 15년째다. 특히 해외에서도 전화운세상담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용한 점집 금휘궁을 방문 하고 싶어도 지방이나 해외에 있는 이들의 경우 전화운세상담 사주팔자 사주풀이 고민상담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 전통 토속신앙 맥을 이어가고 있는 서울특별시 무형문화재 35호 마포구 밤섬부군당도당굿 이수자 용한점집 금휘궁 김금휘가 전하는 신수점은 이렇다. 신수점은 어떠한 일이 있어서 ‘해야 좋을까, 않아야 좋을까’ 하는 기로에 섰을 때, 그 실천여부를 무당이나 박수 또는 만신 보살을 찾아가서 영매에 그 해의 일년신수를 판단하는 민속의 상례다.

근래에는 일년신수를 토정비결(土亭秘訣)로 대체하기도 하고 역술가 점술가 무속인 철학관 무당 사주카페등을 찾아가서 신점 육효점을 보기도 한다. 또한 임시로 일어나는 일을 판단하기 위해서 단시(斷時)의 방법을 이용하기도 하나, 모두가 피흉취길(避凶趣吉)의 공통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신수를 가리는 방법으로 사용되는 점법으로는 그 수효를 다 말할 수는 없지만 대략 예거하면 우선 돈을 던져서 돈의 음양에 따라 길흉을 판단하는 척전법(擲錢法), 쌀을 흩어서 쌀이 흩어지는 방향과 숫자에 따라 판단하는 살미법(撒米法), 육효를 뽑아 주역에 지적된 괘효에 따라 길흉을 판단하는 육효법(六爻法)법, 생년월일의 정수(定數)에 따라 일정한 수를 얻은 뒤 그 수가 지정한 글에 따라 판단하는 토정비결 등이 있다.

또 생년월일의 수를 합산감제(合算减除)한 뒤 여수를 중궁에 넣어 구궁으로 배치하여 길흉을 아는 구궁법(九宮法), 신수점을 보려고 오는 사람의 시간에 의하여 매화역수(梅花易數)나 육임법(六壬法)으로 길흉을 판단하는 단시법(斷時法)도 있다.

이러한 신수점은 오랜 세월을 두고 우리 민속 속에 깊이 뿌리를 박아온 민속 점법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민족문화대백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점 잘 보는 곳, 성남 용한 점집 금휘궁 김금휘는 주변도시 수원 안산 군포 안양 평촌 과천 하남 용인 광주 곤지암 수지 죽전 동백 화성 청주 충주 서산 서울 잠실 강남 송파 강동 관악에서 점 잘 보는 점집으로 유명세에 있다.

미래가 불확실하고 힘든 시기에 내가 언제 어느 시기만 지나면 좀 나아질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다면 참고해 볼만하다.

또한 금휘궁은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정자동, 율동, 서현동, 이매동, 야탑동, 판교동, 삼평동, 백현동, 금곡동, 궁내동, 동원동, 구미동, 운중동, 대장동, 석운동, 하산운동 모란등지에서도 신점 잘 보는 점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띠별운세 사주 운세 궁합 사업운 직장운 승진운 자식운 부부운 연애운 재물운 고사 부적 이사날짜 등 운세상담을 신점+역학 신역학으로 점을 잘 본다고 잘 알려져 있다.

서울시 무형문화재 무속인 김금휘는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풍림아이원오피스텔에 유명점집
금휘궁으로 자리 잡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kumhuigung.com)를 이용하거나 전화문의 010-8906-1245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city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