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냉장고·세탁기 이어 LG전자 오븐도 친환경 인증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 LG전자의 냉장고, 세탁기에 이어 오븐레인지가 미국에서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11일 프리미엄급 조리기기인 더블 오븐레인지 2종(LDG3036ST, LDE3037ST)이 미국가전제조사협회(AHAM)의 ‘지속가능성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2012년에는 냉장고, 2013년에는 세탁기 분야에서 지속가능성 인증을 받았다. 세탁기와 더블 오븐레인지 인증은 각각 업계에서 최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상하 2개의 조리공간을 적용한 고성능 대용량 제품(전기식/가스식)으로 동시에 2가지 메뉴를 조리할 수 있다.



손쉬운 세척을 위해 오븐 내부에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특수 소재를 사용한 뒤 ‘이지클린’ 기능을 적용했다. 내부 표면에 물을 뿌린 상태에서 이지클린 버튼을 누르면 20분 간 가열된다. 이후 사용자가 행주로 닦아내면 세척이 끝난다.


한편, 미국가전제조사협회는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제품을 구별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2012년 지속가능성 인증을 도입했다. 협회가 지정한 규격인증기관은 원자재 사용, 생산과 제조관리, 사용 중 에너지 소비량, 기술혁신, 사용 편의성, 폐기관리 등 모든 과정에 걸쳐 환경 영향을 조사하고 심의한 뒤 해당 요건을 만족한 제품에 한해 인증을 부여한다.


LG전자는 지정 규격인증기관인 캐나다규격협회(CSA)로부터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았다.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