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항저우AG 출전권 잡아라’ 2023 스포츠클라이밍 대표선발전
7~9일 강남스포츠클라이밍센터서
김자인 서채현 등 출전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제43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선수권대회가 내달 7~9일 강남 스포츠클라이밍센터에서 열린다.

2023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리드종목 국제대회 최다 우승이력의 '암벽여제' 김자인, 2021 IFSC 세계선수권대회 리드종목 금메달리스트이자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했던 서채현 등 강자들이 대거출전해 우승과 태극마크에 도전한다.

대회는 남녀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경기종목은 2024 파리올림픽 포맷인 리드와 볼더링이 합쳐진 콤바인과 단일 스피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회 첫 날인 7일에는 스피드 종목 예선 및 결승, 8일에는 콤바인 예선, 마지막 날인 9일에는 콤바인 결승이 진행된다.

국내 최대 규모로 새롭게 개장되는 강남스포츠클라이밍센터는 대한산악연맹이 직접 운영하며 일반 관중에 오픈되어 있어 선수의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다.

대한산악연맹은 “국내 최대 규모의 강남스포츠클라이밍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선발전을 통해 스포츠클라이밍 종목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더욱 더 증대되기를 바란다. 이번에 뽑힐 대표선수들이 4월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을 거쳐 10월 항저우 아시안게임 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