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아시스’ 장동윤, 섬세한 감정 연기와 통쾌한 두뇌싸움…재미, 감동 다 잡았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오아시스’ 장동윤이 더욱 깊어진 연기 내공으로 극의 중심을 이끌었다.

이번 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오아시스’(연출 한희, 극본 정형수) 5, 6회에서는 통쾌함을 전하는 이두학(장동윤 분)의 두뇌싸움과 함께, 사랑해서 더 아플 수 밖에 없는 가족과 오정신(설인아 분)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극의 재미를 높였다.

시위를 하는 공장에 진압하러 간 두학은 여동생 이정옥(신윤하 분)이 시위대에 함께 있는 걸 보고 당황함을 금치 못했다. 정옥을 구하기 위해 진압 대상을 더욱 거세게 진압한 후, 동생을 데리고 집에 내려간 두학은 자신의 속도 모르고 원망만 하는 정옥 때문에 상처를 받았다.

두학이 깡패가 됐다는 정옥의 말에 화를 내는 아버지 앞에서 두학은 아버지 때문에 이렇게 됐다고 절규했다. 공부하지 말래서 공부도 못했고 감방 가래서 감방도 갔더니 할 수 있는 게 깡패짓거리밖에 없는데 그냥 죽는 게 낫냐며 자신은 아버지 아들이 아닐 거라고 차갑게 내뱉는 두학의 말엔 그의 씻어지지 않는 상처를 전했다.

두학은 자신을 치기 위해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 유영필(장영현 분)을 견제하는 와중, 극장 배급 문제로 정신이 납치됐다는 걸 알게 되자 자기 자신을 미끼로 영필을 제압했다. 바로 자신이 맞고 있는 현장을 보스인 염광탁(한재영 분)이 목격하게 하는 것. 이어 두학이 돈을 빼돌렸다는 장부에 흔들리는 광탁 앞에서 두학은 고풍호(이한위 분)를 이용해 장부의 조작된 부분을 밝혀내 통쾌함을 느끼게 했다.

정신의 납치에 전념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 위험하게 만들며 영필을 빠르게 정리한 두학은 최철웅(추영우 분)까지 이용해 안기부를 움직여 정신을 구출하는데 성공했다. 이후 모든 걸 알게 된 정신이 다시 다가오자 두학은 겉으로는 밀어내면서도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 표정으로 변치 않는 애정을 드러냈다.

장동윤은 극 중 이두학 역을 맡아 폭넓은 감정 연기와 묵직한 존재감으로 극의 중심을 이끌어가며 방송이 거듭될수록 호평이 더해지고 있다. 특히 장동윤은 두학의 감정 흐름을 더욱 깊어진 연기 내공으로 촘촘하게 채워내며 몰입을 높이고 있다. 자신이 제어할 수 없는 상황마다 굳어진 표정으로 맞서려 하지만 감출 수 없는 흔들림을 눈빛과 목소리로 그려내면서 장동윤은 시청자의 마음을 더욱 안타깝게 하고 있다.

거기에 더해 자신을 노리는 영필에게 단 한 순간도 지지 않고 한 단계씩 위로 올라가는 두학의 두뇌싸움 또한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라인 속 몸 사리지 않는 액션 연기와 장동윤만의 흡입력 있는 매력이 시너지를 일으키며 극의 균형을 맞추는데 성공하고 있다.

한편, 철거 현장에서 고뇌를 일으키는 두학의 장면으로 끝을 맺으면서 궁금증을 한층 끌어올린 ‘오아시스’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50분 방송된다.

사진제공= KBS캡쳐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