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장님, 우리도 호텔회식” MZ의 표정이 달라진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40~60세대 CEO나 부장이 “오늘 회식”이라고 하면, 젊은 직원들 중 일부는 난감해 한다. “소화가 되려나”, “선약 깨고 갈 만큼 의미는 없잖아” 등등의 볼멘소리가 입가에 맴돈다. 그간 회식의 콘텐츠가 젊은 직원들에게 그리 달갑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회식을 공지하는 과정과 회식때 사장이나 부장이 보이는 열린 마음, 말 수 줄이려는 노력, 아랫사람의 당돌한 제안도 스펀지 처럼 받아주는 포용적 자세일 것이다.

직원들을 회식장으로 흔쾌히, 즉각적으로 가고싶도록 이끄는 요인은 회식 장소의 품질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만약 호텔서 회식을 한다면...

호텔업계가 직장인들의 아름다운 회식 장소로 선택받기 위해 변신을 꾀하고 있다. 이미 일부 호텔에선 밴드 공연을 신설하거나, 저자거리 술집포맷을 채택한 바 있다.

레스케이프

레스케이프의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과 타이거 맥주가 협업하여 탄생한 새로운 펍, DEN 1930s에서는 회식이나 모임을 위한 맥주 무제한 게더링 프로모션 ‘세이 치어스 엣 덴 1930s(Say cheers at DEN 1930s)’을 선보인다.

타이거 맥주를 비롯해 하이네켄과 에델바이스 등 프리미엄 맥주 4종을 2시간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생맥주와 병맥주가 모두 포함되며, 회식과 모임을 위한 패키지인 만큼 5인 이상 예약 시에만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1인 5만원이다.

맥주에 곁들일 수 있도록 함께 판매되는 ‘DEN 1930s 시그니처 스낵 세트’는 팔레드 신 헤드 셰프가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스낵으로 개발한 타이거 칩 2개, 팔레드 신의 시그니처 메뉴인 트러플 쇼마이를 스틱으로 즐길 수 있는 트러플 쇼마이롤, 대만식 버거인 팔레드 신 바오로 구성되어 5인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웨스틴조선 부산

웨스틴 조선 부산의 다이닝 펍 ‘오킴스’에서는 아름다운 해운대 비치뷰를 배경으로 와인 또는 맥주 중 취향에 맞는 주류를 오킴스만의 시그니처 안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대 10인까지 단체로 모임 또는 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네스 5잔, 스텔라 5잔과 과일, 소시지, 피쉬앤칩스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한 ‘비어 세트’와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와인 세트’로는 레드 와인 2병과 과일과 치즈, 나쵸&퀘사디아, 우대갈비 샐러드가 제공된다. 두 세트 모두 정가의 15% 할인된 30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8층 리셉션 로비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됨에 따라 친구, 회사 동료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리미엄 샴페인과 특별한 플래터를 즐길 수 있는 ‘샴페인 플렉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향긋한 꽃 향과 잘 익은 과일 향의 조화가 돋보이는 고품격 샴페인의 대명사, ‘떼땅져 - 녹턴 시티 라이트’ 1병과 페어링 하기 좋은 특별 플래터 메뉴로 프로슈토와 메론, 참깨 스틱, 치아시드 칩 등이 다양한 종류의 치즈와 함께 제공되어 동료들과 함께 모임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샴페인 플렉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한다.

몬드리안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클레오 (Cleo)’는 미식의 나라 그리스, 이탈리아, 터키 등 지중해 연안의 요리에서 영감을 받은 다채로운 맛과 비쥬얼의 신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신선한 재료에 각 나라별 특색 있는 소스와 향신료를 더해 한층 더 풍미 깊은 맛을 선사한다. 에피타이저로 페퍼론치노와 샬롯 마멀레이드가 입맛을 돋우는 토마토 부라타 샐러드로 시작해, 메인으로는 감칠맛 나는 새우 비스크 소스 베이스에 살이 꽉 찬 랍스터의 탱글한 식감이 매력적인 그리스식 랍스터 파스타, 부드러운 양고기에 매콤한 하리사 소스와 쫀쫀한 요거트 민트 딥이 조화로운 터키식 탄튜니 피데, 그리고 엄선한 닭다리살 튀김에 상큼한 살구 머스터드소스를 곁들이는 모로칸 스타일의 치킨 요리 등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마무리로 갓 구운 도넛에 시나몬 시럽을 듬뿍 얹어 먹는 달콤한 그리스식 디저트 로코마데스를 진한 커피와 함께 한다면, 환상적인 지중해식 만찬이 완성된다.

메이필드

메이필드호텔 서울이 마곡 중심에 오픈한 캘리포니아 아메리칸 비스트로 앤 바 ‘라셰즈(RACHEZ)’는 스파클링 와인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해피아워를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 수요일 17시 30분부터 19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스파클링 와인 무제한 또는 화이트 와인 및 레드 와인 중 한 병과 립아이 스테이크, 피스타치오 페스토 탈리아텔레 파스타 등 메뉴 3종 중 택일 제공된다.

나루 한강뷰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는 서울의 전망을 바라보며 우아하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무제한 샴페인 및 스파클링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호텔의 20층 로비에 위치한 라운지 & 데크에서 샴페인 1종과 스파클링 와인 2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세일링 버블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는 것. 정기적으로 국가를 테마로 한 스파클링 와인 종류를 변경해 운영하고 있으며, 3월 말까지는 루이 로드레 컬렉션 242 샴페인 및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2종, 판티니 그랑 뀌베 비앙코 및 로제를 이용 할 수 있다. 무제한 와인은 2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다.

소피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3층에 위치한 모던 일식 가스트로노미 ‘미오(MIO)’에서 일본의 고유 주류 문화를 담은 주중 프로모션 ‘노미호다이’를 선보인다.

이는 일본어로 마시다 (のむ, 노미)와 맘껏(放題, 호다이)을 합친 합성어로 ‘정해진 시간 내에 주류 메뉴를 마음껏 마실 수 있다’를 뜻한다. 미오가 준비한 노미호다이에는 스페셜 디너 6코스와 페어링하기 좋은 준마이 사케, 위스키 하이볼과 생맥주 무제한 이용이 함께 포함돼 있다. 셰프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코스 메뉴에는 3가지 전채 요리를 시작으로 사시미, 1++ 한우 채끝 스테이크, 1++ 한우 카레 우동 등 섬세한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 이용 고객에 한하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수제 모나카 아이스크림 및 따뜻한 차 혜택이 제공된다. 이는 2월 28일까지, 주중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금액은 1인 기준 15만원이며, 예약 및 문의는 소피텔 미오 유선 및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노보텔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겨울이 매력적인 나라 스위스 여행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스위스 스태리 나잇(Switzerland Starry Night)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태리 나잇은 스위스의 대표 음식인 치즈 퐁듀와 바게트 그리고 립엔드 스테이크, 새우와 전복 구이, 통감자 구이 등의 구이류가 제공되며 음식과 함께 분위기를 더해 줄 주류도 함께 제공한다.

주류는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생맥주를 기본으로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 또는 진저 하이볼(Aberfeldy Lemon Ginger Highball) 2잔을 2만원에 구매하여 함께 즐길 수 있다. ‘스위스 스태리 나잇’은 호텔의 최상층인 20층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고메바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가격은 2인 기준 14만원(세금 포함)부터로 7만원 추가 시 1인 추가가 가능하다.

오크우드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5층에 위치한 오크레스토랑에서 북유럽 대표 음식과 유로피안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북유럽 화이트 오크바인’이 운영된다. 주중과 토요일 디너 시간인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북유럽 국가별 대표 메뉴들과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7종과 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프리미엄 오크바인을 선택하면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함께 더욱 푸짐한 오크바인을 즐길 수 있다.

스웨덴식 미트볼 그라탕, 아이슬란드식 양고기 야채볶음, 노르웨이식 케이피 크림소스 연어구이와 디저트류로 스웨덴식 셈라, 마늘&크림치즈 바게트, 노르웨이 시노베 프라운 치즈 토스트, 덴마크식 샐러드류 등 북유럽을 대표하는 나라의 음식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유럽풍의 음식에 유러피안 와인을 곁들이며 서울 도심에서 유럽의 맛집을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안다즈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은 회식하기 좋은 무제한 주류 프로모션 ‘버블 앤 바이츠(Bubble N Bites)’를 선보인다.

지중해 스타일의 요리와 무제한 와인 서비스가 포함되어 실내 마스크가 해제되어 회식이 많아진 요즘,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제격이다. 제철 조개 스튜, 가라아게, 해산물 오코노미야키 등 일식 스타일의 요리에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3종의 와인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가격은 1인 5만 5천 원(세금 포함)이다. 호텔 2층에 위치한 조각보 바이츠 앤 와인 바에서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프로모션 이용 시, 디제이(DJ) 공연도 즐길 수 있어 기분전환 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이자카야 버블 앤 바이츠는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와 플래터 등의 안주류로 구성된다. 수제 김 마요네즈를 곁들인 치킨 가라아게, 막걸리 육수 제철 조개 스튜, 덴푸라 바스켓, 해산물 오코노미야키를 비롯해 매실 콤포트를 곁들여 구운 브리 치즈를 메인으로 내세우는 풍성한 치즈 & 델리 플래터, 말차와 팥 모나카 디저트까지 포함한다. 그 외에 카나페 스타일의 안주들은 테이블로 직접 제공된다.

여기에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3종의 와인을 2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 해피아워를 찾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네이버 예약 ‘안다즈 서울 강남 조각보’를 통해 사전 예약 및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