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U+, 중소 알뜰폰 전문매장 ‘알뜰폰+’ 전국 확대

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MVNO) 사업자의 요금제를 판매하는 오프라인 컨설팅 전문매장 ‘알뜰폰+(플러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알뜰폰+는 LG유플러스가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을 위해 마련한 알뜰폰 전문 오프라인 매장이다. 온라인 외에 고객 접점이 없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를 위해 요금제·AS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동통신 3사 중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월 서울 마포구 홈플러스 합정점에 1호점을 연데 이어 오는 2월 7개 매장을 추가로 개점한다. 알뜰폰+ 합정점에서는 지난해 월 평균 180명 이상의 고객이 상담을 받아 상품에 가입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새롭게 문을 여는 알뜰폰+는 ▷인천작전점 ▷야탑점 ▷동대문점 ▷대구상인점 ▷서부산점 ▷대전문화점 ▷동광주점 등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 입점한다. 임대료 등 입점 관련 비용은 LG유플러스가 전액 지원한다.

알뜰폰+에서는 LG유플러스 자회사를 제외한 인스코리아·큰사람·유니컴즈·인스코비·스마텔· 세종텔레콤·아이즈비전 등 중소사업자의 ▷요금제 가입 ▷부가 서비스 ▷요금 수납 ▷CS업무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지속적으로 중소 알뜰폰 사업자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알뜰폰 고객도 LG유플러스의 ‘찐팬’으로 만들겠다는 전략 하에 ‘U+알뜰폰 파트너스 2.0’ 선보였다. 고객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알뜰폰에 가입할 수 있도록 온라인 비대면 셀프 개통 서비스를 확대 적용하고 U+알뜰폰 공용 유심 ‘원칩’을 공급하고 있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지난해 합정점 운영을 통해 이동통신사와 중소 알뜰폰 사업자가 동반 성장하는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 “LG유플러스 및 중소 알뜰폰 사업자 간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추가 오픈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박로명 기자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