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진, 'The Astronaut' MV 6000만 돌파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방탄소년단(BTS) 진의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 뮤직비디오가 계속해서 기록을 세우며 진의 따라갈 수 없는 인기를 증명해냈다. 지난 해 10월 28일날 공개된 진의 첫 싱글앨범 '디 애스트로넛'의 뮤직비디오가 27일 기준, 조회수 6107만뷰를 달성했다.

'디 애스트로넛'은 무미건조했던 우주인이 지구에 불시착한 후 한 여자아이를 만나서 감정의 변화를 느끼고 행복을 찾아내는 내용으로, 여기서 여자아이는 진이 그토록 사랑하는 팬을 의미한다. 우주를 테마로 한 곡이다보니 뮤직비디오의 영상미 또한 화려하고, 아름다웠다. '디 애스트로넛'의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면서도 신비로운 색감에 진의 환상적인 외모, 거기에 청량한 보이스와 섬려한 표정 연기가 더해지면서 수많은 극찬을 받은 바 있다.

공개 15분만에 100만 뷰 조회수를 달성한 '디 애스트로넛' MV는 12시간 30만에 조회수 1000만 뷰, 4일만에 3000만뷰를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27일 기준 좋아요 수 500만, 댓글 수 61만을 돌파하며 진의 명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공개 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디 애스트로넛'은 '전 세계 유튜브 뮤직 트렌딩' 에서 17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는 K팝 역사상 최초 기록으로 진의 자작곡인 '슈퍼참치'가 16일 연속 1위로 이전 K팝 최장 기록을 세운 것의 자체 경신이기도 하다. 이로써 진은 '전 세계 유튜브 뮤직 트렌딩' 최장 연속 1,2위를 모두 거머쥐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콜드플레이(Coldplay)의 월드 투어에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디 애스트로넛'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던 ''진 (Jin) 'The Astronaut'(with Coldplay)@Coldplay' 영상 역시 압도적인 인기를 보였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 '전 세계 인기 뮤직 비디오' 3위에 진입했다.

진의 국내 인기 또한 어느 나라에 못지 않게 강력하다. 진은 써클차트가 발표한 '2022년 연간 앨범차트'에서 17위에 이름을 올리며 2022년 솔로 싱글 앨범 중 최고 순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해 12월 9일에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KMCA)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솔로 싱글 최초의 밀리언셀러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팬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진이 콜드플레이와 함께 공동으로 작곡·작사한 곡이다. 선율만큼이나 아름답고 다정한 가사, 맑고 청아한 실버 보이스, 저음과 가스펠을 자유롭게 오가는 음역대 컨트롤 스킬로 팬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