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한항공·뉴욕시·암참, 뉴욕 내 새로운 기회 창출 위해 협력
뉴욕 시 인증 소수인종·여성기업 협력 확대
대한항공, 뉴욕 중소기업 인력에 인턴십 신설
대한항공은 11일 (현지시간) 오후 미국 뉴욕주 소재 뉴욕 시청사에서 뉴욕시, 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와 소수인종·여성기업 (M/WBE) 지원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3자간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 조원태(왼쪽부터)한진그룹 회장,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겸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대한항공 제공]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 대한항공이 뉴욕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와 손잡고 뉴욕 내 소수인종·여성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한다.

대한항공은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시청사에서 에릭 애덤스(Eric Adams) 뉴욕시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그리고 제임스 김 AMCHAM 회장 겸 대표이사가 3자간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뉴욕 지역에서 국내 기업의 투자를 증대시키고 뉴욕 지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의 첫걸음이다. 대한항공은 뉴욕시 인증을 받은 소수인종·여성기업 (M/WBE)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뉴욕시 중소기업 인력에 대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본 협약은 또한 소수인종·여성기업 (M/WBE)의 한국 시장 진출 지원도 포함하고 있다.

이 날 조원태 회장은 “대한항공은 뉴욕에 기반을 둔 중소기업, 소수인종·여성기업들에게 협력의 기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40년 넘게 항공편을 띄워온 뉴욕시에 기회의 창을 넓히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3자 간 강력한 협업의 완벽하고도 상징적인 윈-윈-윈 시나리오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암참의 ABC(American Business Center)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국적 중소기업의 한국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한국 기업의 뉴욕 투자를 장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은 “경제가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지금이 바로 뉴욕 투자의 적기”라면서 “이번 협약이 5개 자치구 전체에 미칠 엄청난 경제적 파급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