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융 이력 없어도 가능”…데일리펀딩, 2030 맞춤형 ‘비상금 대출’ 출시
대안신용평가사 ‘크레파스솔루션’과 맞손
“고금리 상품 노출되지 않도록 대안신용평가 도입”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체 데일리펀딩은 대안신용평가사 크레파스솔루션과 손잡고 2030 맞춤형 상품 ‘데일리UP 스마트 비상금 대출’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데일리펀딩 제공]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체 데일리펀딩은 대안신용평가사 크레파스솔루션과 손잡고 2030 맞춤형 상품 ‘데일리UP 스마트 비상금 대출’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데일리UP 스마트 비상금 대출’은 심사 시 금융거래 이력이 아닌 개인 다차원 행동 패턴 분석으로 추출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금융 이력이 적은 청년층의 상환 능력을 다방면으로 평가할 수 있다는 것이 데일리펀딩의 설명이다.

심사는 크레파스솔루션의 자체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이루어진다. 데일리펀딩은 해당 심사 과정을 적용해 청년들에 더 유리한 금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데일리UP 스마트 비상금 대출’의 금리는 최저 연 7.5%에서 최고 연 9.5%다.

이민우 데일리펀딩 대표는 “금융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대상으로 상품을 개발 및 운영하는 것이 금융사의 진정한 미래 가치”라며 “이번 상품이 대안신용평가를 통해 금리를 낮추는 ‘스마트 금융’의 좋은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