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태경 “대통령실, 尹비속어 안 쓴 것 입증 안 되면 사과해야”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뉴욕 방문 중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28일 "솔직히 XX라고 하는 비속어 문제는 대통령실 해명이 이해가 안 된다"고 했다.

하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힌 뒤 "그렇게 해명하면 안 되고, 이렇게 시간 끌 문제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최근 환율이 폭등하고 주가가 폭락하는 등 경제 비상 상황인데, 이런 상황에서 XX가 맞느냐 이걸 갖고 온 국민이 싸우게 하는, 외국에서 보면 완전히 코미디"라며 "저는 대통령실에서 XX가 비속어가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지 못하면 바로 사과해야 한다고 본다"고 했다. 이어 "이것으로 시간 끄는 것 자체가 대통령실의 무책임이고 국정운영을 방해하고 있는 것"이라며 "대통령실이 이 글자를 어떻게 입증하는지로 시간을 보내야 되겠는가. 아무튼 경제에 집중해야 하고, 지금 일부에선 XX가 사람이다, 이런 주장이 있는데 어쨌든 비속어로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을 입증 못하면 당장 오늘이라도 대통령실이 사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

하 의원은 MBC에 대해선 "저도 (윤 대통령)녹음을 몇번 들어봤는데 명확하지 않다. 처음에 MBC 기사를 보고 들으니 바이든으로 들렸다가, 또 날리면으로 들리기도 한다"며 "음성 자체가 불명료하다. 언론은 팩트를 보도하는 곳인데 팩트가 불분명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엄밀히 말해 이 사건은 비속어가 논란이기보다 동맹훼손 논란이 더 큰 범죄"라며 "MBC 책임이 굉장히 크다. 국민에게 그냥 틀어주고 어떻게 들리십니까를 물었으면, 어떤 사람은 이렇게 이야기하고 다른 사람은 저렇게 이야기한다고 보도했으면 이슈가 완전히 달라졌을 것이다. MBC는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언론 준칙, 언론 윤리를 위반하면 대가를 치르는 게 맞다"며 "직무유기, 직권남용일 수 있기에 MBC 자체적으로 징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도 했다.

하 의원은 이준석 전 대표와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가 가처분 신청을 놓고 다투는 데 대해선 "저는 비대위가 또 없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