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엔솔 “5년 내 매출 3배 이상,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 달성”
중장기 사업전략 발표…올해 매출 목표 22조원
지역·고객·포트폴리오 ‘선택과 집중’ 전략 구사
2분기 매출 5조706억원·영업이익 1956억원
LG에너지솔루션 대전 연구소 전경. [LG에너지솔루션 제공]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5년 내 연 매출 3배 이상 성장,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사업전략을 27일 발표했다. 올해 연 매출 목표는 19조2000억원에서 22조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우선 빠른 성장세가 예상되는 북미 시장을 집중 공략해 목표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파우치는 주요 고객들과 조인트벤처(JV)를 확대하고, 원통형은 기존 고객 및 전기차 스타트업 공급 물량을 늘릴 계획이다. 유럽의 경우 원통형 신규 생산거점을 마련한다. 아시아 시장도 중국 외 신규 생산 거점 진출을 통해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생산 역량의 아시아(59%), 유럽(34%) 비중이 북미(7%)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라며 “2025년까지 북미 시장 내 생산역량을 45%까지 끌어올려, 북미(45%) 아시아(35%) 유럽(20%) 등 고른 생산역량 체계를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 포트폴리오의 경우 파우치·원통형 듀얼 폼팩터 체제를 강화하고, 차세대 기술 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 파우치형의 경우 프리미엄은 단입자 NCMA 양극재, 실리콘 음극재 적용을 통해 성능 우위를 지속한다.

보급형은 LFP·망간 리치 등 신규 소재를 적용해 솔루션을 확보한다. 원통형의 경우 신규 폼팩터(4680) 양산 기술을 조기 확보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리튬황전지, 전고체전지 등 차세대 기술 개발에도 집중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신규 고객사, 기술 경쟁력 확보 등을 바탕으로 올해 매출 22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올해 하반기에는 매출 12조6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년(8조5000억 원) 동기 대비 48%, 상반기(9조4000억 원) 대비 34% 상승한 수치다.

올해 2분기에는 매출 5조706억원, 영업이익 1956억원을 달성했다. 전기 대비 매출은 16.8% 증가, 영업이익은 24.4% 감소한 수치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73% 감소했다.

다만 지난해 2분기의 경우 매출·영업이익에 라이선스 대가 합의금 및 충당금 등 일회성 항목이 반영돼 있어 이를 제외하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한 수준이다.

이날 실적 발표회에서 이창실 LG에너지솔루션 CFO 전무는 “중국 코로나 락다운 및 글로벌 물류 대란, 메탈 원가 상승분 판가 인상 적용 시점의 차이로 수익성은 다소 감소했다”며 “하지만 전기차용 원통형 배터리 판매 증대, 주요 원자재 가격의 판가 연동 계약 확대로 매출은 안정적으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jiy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