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원격·이동 작업도 척척” 한국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 신제품 출시
‘2시리즈 MSO’ 무게 줄여 휴대성 높이고
원격작업·협업 가능하게 소프트웨어 강화

전자 계측기기 전문기업 한국텍트로닉스(대표 백남주)가 휴대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오실로스코프 신제품 ‘2시리즈 MSO’(사진)를 출시했다.

텍트로닉스는 26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2 시리즈 MSO를 공개하면서 제품 시연회를 진행했다. 오실로스코프는 반도체와 통신, 자동차 등 산업 분야에서 널리 쓰이는 계측·분석 기기로, 텍트로닉스의 대표 제품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자율주행, 전기차, 반도체 소재 테스트와 계측 등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신제품은 기존 성능을 그대로 구현하면서 제품 크기를 대폭 줄이고, 통합 소프트웨어툴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게 특징이다. 제품은 가로 34㎝, 세로 21㎝ 크기에 두께는 텍트로닉스 제품 중 가장 얇은 38㎜㎜다. 1.8kg의 무게에 10.1인치 터치스크린을 장착했고, 배터리는 최대 8시간까지 동작 가능하다. 어떤 현장에서건 이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강화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제품은 원격작업과 협업이 편리하도록 통합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한다. 자체 클라우드인 ‘텍드라이브’를 탑재해 클라우드 내 작업영역에서 측정 파일을 관리할 수도 있고, 파형을 공유하거나 분석하는 등의 작업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회사는 “기존 중형급 오실로스코프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면서 휴대성까지 강화된 것은 타사에는 없는 혁신적인 면”이라 강조했다. 대역폭은 70~500MHz까지 계측할 수 있고, 텍트로닉스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16개의 디지털 채널도 이용할 수 있다.

백남주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원격 근무 등 업무 환경에 변화가 생기면서 휴대성이 필수가 됐다”며 “향후 고객 경험, 하드웨어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전환 등을 감안해 ‘뉴 노멀’이 될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백 대표는 “올해 대구에도 사무소를 열어 지역에 있는 고객사들과의 소통도 활발히 하는 등 국내 시장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도현정 기자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