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의학硏-한의약진흥원, 한의약 R&D 강화 맞손
- 한의약 표준화 사업 연계 공동 과제 발굴
28일 열린 한국한의학연구원-한국한의약진흥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식. 이진용(가운데 오른쪽) 한의학연 원장과 정창현 한의약진흥원 원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한국한의학연구원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은 28일 한국한의약진흥원과 한의약 산업 및 R&D 강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의약 표준화 사업 및 산업화 연계 공동 과제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한의약 연구 목적의 과학·기술·정책·학술 정보 상호 교류 ▷한의약 관련 정책 연구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한의약 빅데이터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전문인력 파견 및 워크숍, 학술회의 공동 개최 등을 통한 상호 교류 등에 합의했다.

한의학연구원은 지난 2016년 한의약진흥원의 전신인 한약진흥재단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지만, 표준화·산업화·한의약 빅데이터 등의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진용 한의학연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의학 분야 공공 기관으로서 실질적 협력을 위한 여건이 한층 성숙됐다”며 “향후 양 기관의 협력이 한의학의 발전은 물론 국민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창현 한의약진흥원 원장은 “양 기관이 한의약 발전이라는 목표 아래 협업을 다져나간다면 뛰어난 산업현장의 사업 성과와 한의학 미래가치 연구 성과가 어우러져 한의약이 세계 최고의 전통의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