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소현도 ‘옥주현·김호영 사태’ 입 열었다, “동참합니다” 1세대 글 공유
[뮤지컬 배우 김소현 인스타그램 캡처]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뮤지컬계의 이른바 '친분·인맥 캐스팅' 논란이 고소전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뮤지컬배우 김소현도 자신의 입장을 내비쳤다.

김소현은 22일 자신의 SNS에 "동참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뮤지컬 1세대' 인사들이 업계 내 불공정을 자정하자며 쓴 호소문을 공유했다.

앞서 박칼린·최정원·남경주는 같은 날 '모든 뮤지컬인들께 드리는 호소의 말씀'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배우는 연기라는 본연 업무에 집중해야 할 뿐 캐스팅 등 제작사 고유 권한을 침범하면 안 된다"며 "동료 배우를 사랑하고 존중해야 하며 좋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이들은 스태프와 제작사가 지켜야 할 점도 강조하며 "스태프는 배우들의 소리를 듣되 몇몇 배우의 편의를 위해 작품이 흘러가지 않는 중심을 잡아야 한다"며 "제작사는 (…) 지킬 수 없는 약속을 남발하면 안 된다. 공연 환경이 몇몇 특정인 뿐 아니라 참여하는 모든 스태프 배우에게 공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최근 일어난 뮤지컬계의 고소 사건에 대해 저희는 뮤지컬 1세대 배우로서 더욱 비탄의 마음을 금치 못한다"며 "지금의 사태는 정도가 깨졌기 때문에 생긴 일"이라고 했다.

이번 호소문은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최근 배우 김호영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며 이른바 '친분 캐스팅' 논란이 최고조로 달한 가운데 나온 것이다.

이 논란은 8월 개막하는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공연에 주연으로 옥주현·이지혜가 더블 캐스팅되고 김소현은 배제되면서 촉발했다.

이지혜는 옥주현과 같은 소속사에 있어 친분이 있는 사이로 알려졌다.

캐스팅이 발표된 후 김호영은 자신의 SNS에 "아사리판은 옛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라는 그을 올려 옥주현을 저격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